현재까지 분석 결과.
qt의 directFB plugin gfxdriver에서 CreateWindow 시 width, height을 지정하지 않고 있는 것이 문제로 여겨진다.
여기서 width, heigth은 surface를 할당받는 주요 인자이며 surface는 다시 메모리를 alloc받는 중요한 인자가 된다.
따라서 resize, setGeomery시에는 surface 크기가 바뀌므로 재할당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이미 사용한 surface를 release하고 새로 alloc한 후 위치에 맞게 blit 해야 하는데 여기서 새로운 위치, 잘려나간 clip은 어케 처리해야 할까.
일단 노끼아 제공 드라이버는 문제가 있는 것 같다.
4.6 베타 판을 까봐서 변경점을 백포팅 하는 수순으로 가야할지도 모르겠다.
윤솔빠 2009/11/05 12:49 X O
안녕하세요?
QWS_DISPLA 나 QWS_SIZE의 환경변수로도 전달이 안 되나보죠?
큰일이구요. ^^;
저는 이제 시작하려고 있는데요. 휴우...
4.6 베타 버전으로 가는 것도 좋지만
저한테 메일하나 써 주세요.
제가 노*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깐요.
윤솔빠 2009/11/05 12:50 X O
아참 그리고 지난번 qgear는 고맙습니다.
그런데 질문이 있어요.
bpp를 24에서 하다가 32로 하니깐 PFS가 팍 줄어들더군요?
혹시 잡히시는 것 없으세요?
qgear 소스를 분석해도 bpp랑 관련있는게 없던데요.
└ dawnsea 2009/11/05 18:23 X
안녕하세요?
qgear는 죄송합니다.. 뜯어보니.. 플로팅 연산이 너무 많아서 그래픽 성능 측정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늘 알았습니다 -_-ㅋ
qgear -qws RAWPIXMAP 하시면 drawPixmap 만의 속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컬러는 ARGB를 쓰고 있습니다.. 무지 느립니다.. 저희 UI가 투명이 많아서 -_-ㅋ
지금 성능 때문에 여러사람 애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오늘 신XX 차장(?)하고 메일 주고 받았습니다. 전 갑자기 투입되서 개발만 하는지라 커넥션 정도를 잘 모르네요. 앞으로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윤솔빠 2009/11/05 23:10 X O
신XX차장하고 메일 주고 받으셨군요.^^: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leeck 2009/11/07 13:26 X O
안녕하세요?
혹시 임베디드 환경에서 개발하고 계신 건가요?
지금 저는 QT로 UI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DirectFB 이놈이 프레임버퍼를 어떤 것을
쓰는지 몰라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메일링 주소 있으신가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습니다.
└ dawnsea 2009/11/07 15:06 X
directFB 가 쓰는 프레임버퍼는 /etc/directfbrc 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이라면 /dev/fb 에 연결된 /dev/fb0를 쓰겠지요.
오버레이 프레임버퍼에 대한 사항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저도 아는 게 별로 없어서 -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