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 및 기타 등등은 에발보드 사면서 따라온 것 그대로 적용.
빌드 환경은 크로스 툴체인 사용, gcc 4.3.1
framebuffer, DirectFB 1.3.0
DirectFB에 tslib를 원시 코드 수준에서 재작성하여 임베딩 시킴.
-> DirectFB용 linux-input driver 재작성, 지터 보정, 베리언스 보정등 포함.
cairo-pango 연동하여 font layout 기능 추가
-> gtk+ 없이 DirectFB + fontconfig + freetype2 + pango + cairo를 통하여 폰트 렌더링
-> cairo를 경유하므로 directFB 자체 폰트렌더링에 레이아웃 기능을 추가 시킴
-> pango를 경유하므로 메타 태그를 활용한 폰트 렌더링 가능, span 태그 등..
s3c6410용 DirectFB 2D 가속 드라이버 작성하여 추가.
-> videoram 개별 할당 불능으로 캐쉬 개념으로 작성. 현재 문제 있음.
-> 2d 가속 blit 이 생각보다 느림.
-> 커널내 대용량 비디오램 확보 후 써피스 버퍼링을 할 수 있을까?
libxml2, iconv 내장.
nspr, spidermonkey 내장하여 libxml2, libgdome 컨테이너 엔진을 개발.
-> xml 파싱하면서 javascript 출현시 javascript 엔진으로 수행.
-> native 코드와 custom code를 각자 수행.
멀티스레드 환경은 고려하지 않음. 스레드 세이프 스파이더몽키 구동은 허가.
-> 이벤트 핸들링시 필요할지도 몰라서..
libcurl을 통하여 httprequest 수행, xml 및 사진파일 얻어와 directfb 로 브라우징.
-> tmpfs에 저장하는 방법등..
각종 이벤트 트리거와 자바스크립트, 네이티브 타이머 연동 타이머 트리거..
gconf 내장.. 레지스트리 처럼 설정 정보 저장..
xpath 로 xml 트리 탐색..
스크립트 인클루드, 리소스 인클루드 등..
2d 알파블렌딩, 페이드 인 아웃, 가속 무빙. 등..
... 기타..
혼자서 잘하는 짓이다..